[셀프 세차] 프리우스 4세대 셀프세차-부곡동 더워시
본문 바로가기
프링이 이야기(프리우스 4세대) [셀프 세차] 프리우스 4세대 셀프세차-부곡동 더워시 by 치통은괴로워 2023. 4. 17.
728x90
반응형
SMALL

프리우스 세차

프리우스 셀프세차

프리우스 4세대

소낙스 세차용품

 

더러움 가득한 프리우스세차가 필요한 프리우스
더러움이 가득하고 세차가 필요한 프링이

봄비와 꽃가루로 인해 차는 매일매일 엉망징창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세차를 하러 왔습니다.

꽃가루 날리는 계절에는 진짜 차가 너무 더러워져서 볼 수가 없네요.

 

저는 한겨울 빼고는 셀프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휠 클리너도 뿌리며 휠부터 닦아 봅니다.

휠 크리너
휠 크리너

쿠팡에서 구매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소낙스 제품을 선호하시던데요. 저도 소낙스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휠 클리너 뿌리고 소낙스 솔로 깨끗하게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

프리우스 셀프세차프리우스 셀프세차
엑티브 폼 뿌리고 미트질

프리우스는 자체가 작아서 엑티브 폼을 충분히 뿌리고도 시간이 남습니다. 

남은 시간은 하부 쪽도 뿌려 봅니다.

다 뿌리고 나며 미트질로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미트질을 꼭 하셔야 해요. 솔로 하는 것보다 미트질을 하면  더 꼼꼼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한 미트질이제 물을 뿌려 씻어 냅니다.
미트질 하고 고압수로 헹궈 냅니다.

미트질도 은근히 팔이 아파요 ㅋㅋㅋ 

프리우스라 다행입니다. 큰 차로 바꾸고 싶다가도 세차 생각하면 또 프리우스 사이즈 이상으로는 못 살 거 같고 그렇네요.

세차하기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1차적으로 샤워세차 쫙해서 씻어내려 주고 고압수로 비눗물 씻어 냅니다.

위아래로 쏴악 쏴악 씻어냅니다.

휠과 바퀴도 잘 씻어 줍니다. 꼬장물이 나와요 ㅋㅋ

드라이 타월유리세정제
드라이 타월과 유리 세정제

저는 대형 드라이타월 2개로 물기 순식간에 닦아 냅니다.

짠짠 한 타월 몇 개보다는 초대형 드라이타월 한 개가 더 낫습니다. 금액은 좀 더 비싸지만 물 닦기는 몇 배로 쉽습니다.

 

저는 인비져블 우리 세정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잔사도 거의 남지 않고 발수코팅도 잘돼서 아주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70킬로 이상 달릴 때는 와이퍼 안 켜도 됩니다. 발수코팅 너무 좋습니다.

유리 세정제 필요하면 인비져블 제품 한번 사용해 보세요. 만족하실 거예요.

 

소낙스 실내 클리너소낙스 타이어 코팅제
실내 청소도 타이어 코팅도 소낙스

실내 클리너도 소낙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 내부에 있는 무광 플라스틱 표면의 질감을 잘 유지해 준다 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믿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린레몬향이랴 닦으면 실내 냄새도 좋아집니다. ㅋㅋ

타이어 글로스 젤도 소낙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표면 광택도 줄 뿐 아니라 타이어가 갈라지거나 탈색되지 않도록 유지시켜 줍니다.

글로스 젤을 사용하셔서 타이어 관리도 꼭 잘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관리를 잘하셔야지 또 안전하게 타실 수 있잖아요!!

소낙스 광내기
소낙스 폴리쉬 왁스

오늘은 소낙스 폴리쉬 왁스도 사용해서 잔흠집도 제거하고 광도 내줘봅니다.

셀프세차에 대해 관심 없던 시절 내도록 자동세차 돌렸더랬죠ㅠㅠ

자동차에 진짜 흠집이 많이 나요ㅠㅠ 자동세차는 도장면에 정말 흠집을 많이 내요ㅠㅠ

폴리쉬 왁스를 이용해서 잔흠집도 없앨 수 있으니 한 번씩 폴리쉬 왁스 사용해서 없애 보세요.

저는 광택기로 전체적으로 왁스 돌려준 다음에 깨끗한 수건으로 광날 때까지 닦아 줍니다.

확실히 잔흠집이 사라지고 도장면 광이 살아납니다!!

 

세차 다하고 쨔잔 하고 보여 드려야 하는데 갑자기 내리는 비 때문에.....

헐레벌떡 운전해서 집에 왔네요 ㅋㅋ

그리고 다음날 나왔는데 갑자기 우박이 쏟아지는걸요.... 

세차하고 난 다음날 비 오는 분들 있으시죠? 저도 그 징크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ㅠㅠ

암튼 저는 1시간 반동안 세차를 하였고

그다음 날 우박맞고 꽃가루 날려서 죄다 엉망징창이 되었다는 말씀드립니다.

 

오늘도 셀프세차 파이팅입니다!!

 

https://map.naver.com/v5/search/%EB%B6%80%EA%B3%A1%EB%8F%99%20%EB%8D%94%EC%9B%8C%EC%8B%9C/place/1154731093?placePath=%3Fentry=pll%26from=nx%26fromNxList=true

 

네이버 지도

더워시 부산점

map.naver.com

전 항상 더워시 이용합니다.

더워시에는 수건부터 해서 전부다 용품 챙겨 가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